읽으면 기도가 되오니, 되도록 마음을 실어 소리 내 읽어주세요.
섭리의 하나님,
태풍 ‘솔릭’이 지나쳐 안도하던 사이에 폭우가 이 땅을 덮었습니다. 자연의 거대한 위력을 실감하며, 겸허한 마음으로 천지를 주관하시는 하나님을 예배하러 나왔습니다.
이번에 내린 폭우는 여름이 쉽게 물러가지 않으려고 고집부리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느 한 계절도 하나님의 섭리를 거역하고 머물지는 못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세상에 변화를 명하셨기 때문입니다.
주님, 계절이 바뀌고 날씨가 변하는 것처럼 우리 인생의 계절과 날씨를 섭리해 주시옵소서. 무더운 여름이 지나면 결실하는 가을이 찾아오듯이 저희 인생도 무더위가 지나고 결실하는 가을이 찾아오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는 변화하는 세상에 살지만 영원히 변하지 않는 주님을 바라봅니다. 물질만능 주의가 팽배한 이 시대에 물질보다 소중한 그리스도를 신뢰합니다. 그리스도의 영으로 채워주시옵소서.
새로운 일을 맞이할 때 두려워하지 않게 하시고, 변화가 필요한 상황에서 피하지 않게 하여 주시옵소서. 변화를 주도하시는 주님을 늘 신뢰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경배와찬양 : 주의 길을 주여 내게 가르치소서
우리 사회의 갈등과 대립이 화해와 이해로 변화되기를 기도합니다. 자신의 신념을 내세우되 다른 사람의 신념 또한 존중는 예의를 갖추게 하시고, 자기 주장을 내세우되 오기와 억지가 아니라 근거를 제시하여 설득하는 수고를 감수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경제 안정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어느새 우리 사회는 돈이 매우 중요한 가치가 되었습니다. 빈부 격차를 줄이고, 청년 실업, 조기 은퇴, 노인 빈곤 등의 문제도 지혜롭게 해결하는 사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은혜의 하나님,
예배 장소를 제공하는 평택 뉴코아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평택 뉴코아가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게 하시고, 좋은 소문이 퍼져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이곳에서 일하는 분들이 보람과 경제적인 안정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스도를 향한 열망과 잃은 자를 향한 긍휼로 가득 찬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경배와찬양 : 나 주님의 기쁨되기 원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