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으면 기도가 되오니, 되도록 마음을 실어 소리 내 읽어주세요.
섭리의 하나님,
지난 주는 더위가 정점에 이른 듯했습니다. 하지만, 정점을 지났기게 폭군같은 여름의 기세도 이제 한풀 꺽일 것입니다. 변화를 주도하시는 주님의 손길을 느끼며 예배의 자리로 나왔습니다.
주님, 여름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계절이 가기 전에 감사드리기 원합니다. 왜 이렇게 뜨거운 여름이 필요한지 이유를 모두 알 수 없지만, 저희는 상황이 아니라 하나님의 성품을 신뢰합니다.
여름 뿐만 아니라 인생에서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을 만날 때마다 동일한 감사를 드리기 원합니다. 언제나 상황이 아니라 하나님을 신뢰하기 원하오니 주님을 더 깊이 알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옵소서.
은혜의 하나님,
열대야로 인해서 잠 못자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충분히 휴식하지 못하고 일터로 나아가오니 피로로 인해서 사고가 나지 않게 보호해 주시고, 몸이 약한 사람들과 회복 중인 사람들의 상태가 악화되지 않도록 보살펴 주시옵소서.
운전, 택배, 우편, 배달에 종사하는 분들과 외부에서 작업하는 인부들이 안전 수칙 대로 일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해 주시옵소서. 전국민이 폭염 속에서도 서로를 돕고 배려하여 큰 사고 없이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주시옵소서.
저희는 세상은 잠시 있다 사라지고, 하나님 나라만이 영원할 것을 압니다. 그러므로 세상에서 열심히 살되 이곳에서 영원히 살 것같이 집착하지 않게 하시고, 그 이후에 살게 될 하나님 나라를 바라보게 하여 주시옵소서.
경배와찬양 : 주 날개 그늘 아래
우리나라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정체된 남북 관계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남북한과 미국 , 중국이 연내에 종전 선언을 하고 평화의 시대로 나아갈 수 있도록 관계 당국 관련자들의 마음을 변화시켜 주시옵소서.
우리 사회의 갈등과 대립이 화해와 이해로 변화되기를 기도합니다. 자신의 신념을 내세우되 다른 사람의 신념 또한 존중는 예의를 갖추게 하시고, 자기 주장을 내세우되 오기와 억지가 아니라 근거를 제시하여 설득하는 수고를 감수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다른 것과 틀린 것을 구분하는 지혜를 갖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러나 저희는 낙태와 동성애가 단지 생각이 다른 문제가 아니라 성경의 가르침과 양심의 소리에 따라 틀린 것임을 선언합니다. 교회가 부드럽지만 단호하게 반대를 외칠 수 있도록 섭리해 주시옵소서.
경제 안정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최저 임금 인상으로 인해서 편의점을 비롯한 영세 사업자들의 부담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들의 부담이 줄어들 수 있도록 경제 관료과 해당 부서가 속히 대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옵소서. 적절한 지원과 보상,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혜를 주시옵소서.
은혜의 하나님,
예배 장소를 제공하는 평택 뉴코아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평택 뉴코아가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게 하시고, 좋은 소문이 퍼져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이곳에서 일하는 분들이 보람과 경제적인 안정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스도를 향한 열망과 잃은 자를 향한 긍휼로 가득 찬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경배와찬양 : 세상 흔들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