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으면 기도가 되오니, 되도록 마음을 실어 소리 내 읽어주세요.
섭리의 하나님,
여름이 시작되는 유월입니다. 유월에는 하늘을 향해 곧게 자라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주는 느티나무가 눈을 즐겁게 합니다. 저희들도 느티나무처럼 하나님과 사람을 기쁘게 하는 믿음의 사람이 되기 원합니다.
유월에는 말씀을 묵상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묵상함으로 하나님을 향해 곧게 자라게 하여 주시고,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만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스도의 인격과 성품이 저희 영혼에 선명하게 조명될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시옵소서.
사랑의 주님!
주님은 모든 인생의 피난처입니다. 벅찬 문제로 고통당할 때마다 주님께로 달려가오니 피난처되신 주님이 안아주시옵소서. 주님은 지친 사람의 안식처입니다. 힘들고 지칠 때마다 주님의 품으로 나아가오니 위로해 주시옵소서.
주님은 저희에게 소망을 주셨습니다. 인간적인 야망에 물들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이 주신 소망을 향해 힘껏 들려갈 수 있도록 열정을 주시옵소서. 이 땅에 보내신 목적을 이루는 반드시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고 바른 길로 인도해 주시옵소서.
여전히 저희는 흠이 많고 불확실한 미래로 인해 고민합니다. 그러나 언제나 함께 하시고, 각자가 처해 있는 상황을 살펴주시는 주님을 신뢰합니다. 모든 권세는 주께 있습니다. 주님의 영광이 저희 삶을 통해 찬란히 빛나고, 모든 사람이 영원토록 주님을 찬양하기 원합니다.
경배와찬양 : 127 심령이 가난한 자는
우리나라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이번 주에는 북미 정상 회담이 개최됩니다. 견제와 타협을 반복하며 힘들게 마련한 두 정상의 만남을 통해서 북한 핵문제가 해결되고 경제 제재와 완화되어 북한이 정상적인 국가로 변화되도록 이끌어 주시옵소서.
해방 후 삼팔선 북쪽 지역에서 행한 북한 정권의 만행과 육이오 전쟁 그리고 전쟁 이후에 행한 북한의 악행을 기억합니다. 북한 정권으로 인해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시옵소서. 가족을 잃고, 삶의 터전을 빼앗긴 실향민들의 한을 풀어주시옵소서.
동시에 남한에도 독재 정권의 폭력에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에게도 동일한 긍휼을 베풀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는 피해자이면 동시에 가해자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자신의 피해만 기억하지 말고, 가해 또한 기억할 수 있도록 양심을 일깨워 주시옵소서.
북한 사람들을 향한 무분별한 분노를 막아 주시옵소서. 북한 정권과 지도층의 잘못을 일반 주민들에게 터뜨리지 않게 하시고, 책임을 깨닫고 새로운 협력 관계로 나아가기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기회를 베풀 수 있는 분별력과 아량을 갖게 하여 주시옵소서.
6월 13일 전국 동시 지방 선거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국민들이 정직하고 공의로우며 유능한 일꾼들을 선출할 수 있도록 분별력을 주시고, 말이나 인기가 아니라 행동과 성품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지혜를 주시옵소서. 선거 후에는 국민들이 분열되지 않도록 마음을 모아 주시옵소서.
은혜의 하나님,
예배 장소를 제공하는 평택 뉴코아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평택 뉴코아가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게 하시고, 좋은 소문이 퍼져 매출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이곳에서 일하는 분들이 보람과 경제적인 안정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스도를 향한 열망과 잃은 자를 향한 긍휼로 가득 찬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경배와찬양 : 480 나 주님의 기쁨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