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w21_소망을 간직하고 봄을 보냅니다

읽으면 기도가 되오니, 되도록 마음을 실어 소리 내 읽어주세요.

섭리의 하나님,
머리를 부드럽게 흐트리며 지나가는 바람처럼 봄이 떠나갑니다. 그러나 계절이 변해도 저희들 마음에는 봄을 통해 하나님이 알려주신 소망이 남아있습니다.

이제 저희는 아무리 겨울이 혹독하게 추워도 반드시 봄이 다시 찾아온다는 교훈을 배웠습니다. 어지러운 세상에서 낙심하지 않게 하시고, 슬프고 고통스런 시간에 용기와 기쁨을 주시옵소서. 세상의 절망하는 영혼들에게 새힘을 베푸시며, 이 땅의 좌절한 젊은이들에게 날마다 소망을 불어넣어 주시옵소서.

평범한 일상에서 함께하시는 주님을 신뢰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도우시는 주님을 기뻐합니다. 주께서 우리에게 베푸시는 구원을 보고 온 세상이 주의 이름을 높이며 찬양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사랑의 주님!
각자 생각이 다르고 살아가는 모습이 다르고 걱정거리가 다를지라도 저희는 모두 하나님의 백성, 그리스도의 영으로 거듭난 자녀입니다. 주 안에서 연합하고 함께 성장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기쁘고 슬픈 모든 순간 함께 하시고 나아가는 발걸음을 인도해 주시옵소서. 선택의 순간에 지혜를 주시며, 간절한 바라는 기도에 응답해 주시옵소서. 정의롭고 공평한 자가 되게 하여 주시며, 이 땅에 미움이 그치고 사랑과 평화가 넘치는 그 날이 올 때까지 섬김의 삶을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경배와찬양 : 거룩하신 성령이여

우리나라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취소된 북미 정상 회담이 재개될 수 있도록 섭리해 주시옵소서. 벼랑끝 전술을 펼치는 북한의 외교 전술을 억제하시고, 힘의 논리로 억지를 부리는 미국 강경파를 제어해 주시옵소서.

북한이 완전하고 검증가능하며 돌이킬 수 없는 비핵화를 온전히 실행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고, 그 과정에서 마음이 변하지 않도록 붙들어 주시옵소서.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긴강을 고조하려는 중국, 일본 등 주변국의 방해를 무효화하여 주시옵소서.

중앙아시아 이슬람 지역을 선교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중앙아시아 횡단 철도와 도로가 속히 연결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그 길을 통해 선교사들이 중앙 아시아로 진출하여 오랫동안 고통하던 중앙아시아 영혼들이 복음을 듣게 하여 주시옵소서.

은혜의 하나님,
예배 장소를 제공하는 평택 뉴코아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평택 뉴코아가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게 하시고, 좋은 평가를 받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이곳에서 일하는 분들이 보람을 느끼고 경제적인 안정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교회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교회가 섬김과 나눔을 실천하여 참된 권위를 회복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시옵소서. 성공과 번영이 아니라 사랑과 겸손을 최고의 가치로 추구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스도를 향한 열망과 잃은 자를 향한 긍휼로 가득 찬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경배와찬양 : 나 주님의 기쁨되기

그리스도 중심의 설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