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w13_그리스도의 사랑이 죽음을 이깁니다

읽으면 기도가 되오니, 되도록 마음을 실어 소리내 읽어주세요.

사랑의 하나님!
땅엔 희망이 일고, 나무엔 소망이 돋고, 산과 들엔 기쁨이 일렁입니다. 이 시간 움츠렸던 마음을 열고 믿음의 눈을 들어 영원하신 주님을 예배합니다.

부활의 아침, 예수님의 무덤을 찾아간 여인들처럼 예배의 자리에 나왔습니다. 이천년 전 상실의 슬픔을 안고 갔던 여인들은 부활의 기쁨을 누렸습니다. 인생의 비통을 안고 나온 저희도 주님의 부활로 인해 감격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봄의 온화함이 겨울의 차가움을 이기듯이 그리스도의 사랑이 죽음의 냉혹함을 이깁니다. 신음하던 대지에 아름다운 꽃이 피어나는 부활절 봄을 맞이할 때마다, 이 진리를 기억하게 도와주시옵소서.

오늘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사랑으로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이 죽음의 저주를 끊은 것을 묵상합니다. 예수님처럼 우리도 사랑으로 세상의 살아가게 도와주시옵소서. 사랑이 죽음을 이긴다는 진리를 붙들게 하여 주시옵소서.

경배와찬양 : 너의 쓴잔을

우리나라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남북, 북미 정상 회담을 위해 기도합니다. 정상 회담을 통해서 북한이 완전하고 돌이킬 수 없으며 검증가능한 핵 포기를 약속하고 이를 실천하도록 이끌어 주시옵소서.

북한이 잔꾀를 내지 않도록 그들을 어리석게 하시고, 변덕을 부리지 않도록 마음을 붙들어 주시옵소서. 미국이 전쟁의 유혹에 빠지지 않게 하시며, 중국과 일본은 한반도의 평화를 적극 지지하도록 섭리해 주시옵소서.

공의의 하나님,
미투 운동을 계기로 우리나라가 성적으로 정결해지도록 인도해 주시옵소서. 연예, 토크, 코미디 프로그램 등을 통해서 성적인 대화와 농담으로 웃음을 유발하려하는 잘못된 관행이 사라지게 도와주시옵소서.

방송, 연예, 영화, 스포츠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그리스도인들이 비인간적인 대우와 악습을 거부하게 하시고, 사회 곳곳에 퍼진 갑질, 담합, 기합 등을 청산하도록 용기를 주시옵소서.

우리 자녀인 청소년들이 사회 어느 분야에 진출해도 차별과 두려움 없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이 나라와 사회 전체를 변화시켜 주시옵소서.

소망의 하나님,
거룩한 영으로 우리를 보호하사 악한 세상에 살되 거룩하게 지키시고, 불의한 세상에 살되 의로운 자가 되도록 보호해 주시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그리스도 중심의 설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