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w40_단풍이 시작된 시절에 예배합니다

읽으면 기도가 되오니, 되도록 마음을 실어 소리 내 읽어주세요.

기도문 듣기

섭리의 하나님,
늦은 태풍이 몰고 온 가을비가 시월의 시작을 축하했습니다. 비가 그치면 북쪽에서 시작된 단풍이 산을 더 붉게 물들여 갈 것입니다. 단풍이 시작된 시절에 예배의 자리로 나왔습니다.

차를 타고 지나가며 바라 본 벼가 유난히 노랬습니다. 그것은 백 년만에 찾아 온 더위를 이겨낸 기쁨처럼 보였습니다. 특별한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그리스도인에게 벼들의 인내를 내려 주시옵소서. 동일한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믿음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홍수가 나면, 오염된 물은 많으나 맑은 물은 적어져 고통한다고 들었습니다. 정보로 홍수 난 이 시대에 동일한 고통이 저희에게 있습니다. 오염되지 않은 순전한 가르침을 발견하고 분별하고 확신할 수 있도록 지혜를 주시옵소서.

예리한 지성과 거룩한 겸손, 확신에 찬 능력으로 제자들을 이끄셨던 예수 그리스도처럼, 이제는 예수 그리스도의 영이 저희를 채우시고 인도해 주시옵소서. 그리스도의 영이 저희를 진리와 영원한 기쁨으로 인도해 주시기를 소망합니다.

경배와찬양 : 417 또 하나의 열매를 바라시며

사랑의 하나님,
뒤늦은 가을 태풍으로 인해 피해 입은 사람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농작물이 떨어져 추수하지 못한 농부, 비와 바람으로 집이 파손된 사람, 배수구가 막혀 침수피해를 입은 주민 등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필요한 도움과 손길을 보내주시옵소서.

자영업자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경기가 침체되고 경쟁이 심화되어 어려움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경제가 성장하여 전반적인 매출이 늘어나게 하시고, 새로운 아이디어로 어려움을 극복하는 돌파구를 찾게 하시옵소서. 더불어 부분별한 출점을 자제하여 서로를 힘들게 하지 않도록 지혜를 주시옵소서.

인터넷 비난 댓글, 소셜 미디어를 통한 왕따가 청소년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피해를 입은 청소년들의 마음을 위로해 주시옵소서. 가해 학생들에게는 자기 잘못을 깨달을 수 있도록 공감 능력을 넣어주시고, 내면에 잠들어 있는 선한 양심을 일깨워주시옵소서.

은혜의 하나님,
예배 장소를 제공하는 평택 뉴코아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평택 뉴코아가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게 하시고, 좋은 소문이 퍼져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수고한 이들에게 기쁨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스도를 향한 열망과 잃은 자를 향한 긍휼로 가득 찬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경배와찬양 : 229 내 감은 눈 안에

그리스도 중심의 설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