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w29_그늘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읽으면 기도가 되오니, 되도록 마음을 실어 소리 내 읽어주세요.

은혜의 하나님,
땀에 젖은 몸을 말려주는 시원한 산들바람같은 은혜를 사모합니다. 달궈진 공기를 식혀주는 소나기같은 임재를 간구합니다. 예배로 주님께 나아가오니 저희를 인도해 주시옵소서.

더위를 피할 그늘이 무척 고마운 계절입니다. 그늘은 아름드리 나무가 한낮의 뙤약볕을 대신 맞아준 대가입니다. 저희가 그늘의 고마움을 아는데 그치지 않게 하여 주시옵소서. 더 나아가 그늘을 만들어 주는 사람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날이 더워 하루가 버거운 사람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보내 주시옵소서. 마음과 환경에 짓눌려 가쁜 숨을 몰아쉬는 사람들에게 은총을 베풀어 주시옵소서. 뜻밖의 선물을 보내주셔서 그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씻어 주시옵소서.

이름없는 풀들이 땅 속 생수에 뿌리를 내리고 더위를 견딥니다. 저희도 주님의 말씀에 뿌리내리고 여름을 극복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매일 신선한 생수를 저희들 영혼에 보내주시고, 소나기같은 은혜를 모두에게 부어주시옵소서.

경배와찬양 : 225 우리 함께 기도해

우리나라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우리 사회의 화합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무엇보다 남녀 대립을 부추기고 혐오스러운 행동에 앞장서는 극단적인 여성 단체의 행동을 제어해 주시고 건전한 세력이 여성 운동의 주도권을 갖게 하여 주시옵소서.

피해자에서 가해자로 변화하려는 어리석음을 버리게 하소서. 어둠은 어둠을 몰아낼 수 없고, 폭력은 폭력을 몰아낼 수 없습니다. 빛이 들어와야 어둠이 물러나듯이 폭력을 이길 힘은 사랑에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하여 주시옵소서.

경제 안정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최저 임금 인상으로 인해서 편의점을 비롯한 영세 사업자들의 부담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들의 부담이 줄어들 수 있도록 경제 관료과 해당 부서가 속히 대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옵소서. 적절한 지원과 보상,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혜를 주시옵소서.

난민을 위해 기도합니다.
제주도에 체류 중인 예멘 난민들에 관한 난민인정심사가 진행 중입니다. 고국을 떠나 다른 나라에서 살려는 결정을 내리기까지 그들의 마음이 얼마나 괴로웠을지 생각해 봅니다. 또 입장이 바뀌었을 때 어떤 마음일지 생각해 봅니다.

난민으로 인한 사고가 발생할까 염려하는 지역 주민의 우려를 감안하여 관련 기관이 법과 절차에 따라서 바르게 판단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모든 전후 사정을 아시는 분은 하나님뿐이시니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옵소서.

은혜의 하나님,
예배 장소를 제공하는 평택 뉴코아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평택 뉴코아가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게 하시고, 좋은 소문이 퍼져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이곳에서 일하는 분들이 보람과 경제적인 안정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스도를 향한 열망과 잃은 자를 향한 긍휼로 가득 찬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경배와찬양 : 295 왜 나만 겪는 고난이냐고

그리스도 중심의 설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