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으면 기도가 되오니, 되도록 마음을 실어 소리 내 읽어주세요.
은혜의 하나님,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되는 7월입니다. 여름에는 아스팔트를 녹일만큼 뜨거운 더위가 찾아 올 것입니다. 하지만, 그 더위 아래서 과일은 단맛이 짙어지고, 곡식은 튼실하게 영글어 갈 것입니다.
여름의 뜨거운 햇빛 아래서 자라나는 열매와 곡식을 보면서 저희도 시련을 견디기 원하오니 육체는 고달플지라도 영혼은 아름답게 변화시켜 주시옵소서. 저희들이 겪는 고난이 헛되지 않게 하시고, 소망이 이루어지는 기쁨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겉으로 여유로워보이는 초목들은 뜨거운 여름을 견디게 해 줄 생수를 찾아 땅 속 깊이 뿌리를 뻗고 있을 것입니다. 저희도 그들처럼 시련의 계절이 다가오기 전에 생수의 근원이신 주님께 깊이 뿌리 내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를 통해서 하나님을 향한 사랑과 경외하는 마음을 드리기 원합니다. 말씀을 통해서 그리스도를 알기 원합니다. 성령님께서 저희를 그리스도로 옷입히셔서 하나님을 만나기 합당한 자로 변화시켜 주시옵소서.
7월은 1년의 반을 보내고 새로운 반을 시작하는 달입니다. 앞선 반을 되돌아보고 남은 반을 준비하는 지혜를 갖게 하시고, 재충전할 수 있도록 여가 시간을 주시며, 안식할 수 있도록 마음의 평안을 허락해 주시옵소서.
경배와찬양 : 381 아바 아버지
우리나라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경제 안정과 가계 소득 증가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먼저 기업인들이 혁신적인 경영으로 기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그들에게 비상한 지혜를 주시옵소서. 대기업들에게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주시고, 탁월한 기술을 주시며, 규모를 키워주시옵소서.
또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할 수 있도록 경제 구조를 재조정해 주시고, 어려움에 처한 영세 자영업자, 중소 기업 근로자, 취업 준비자들에게 필요한 도움들 보내 주시옵소서. 유능한 인재가 곳곳에서 나타나게 하시고, 그들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해 주시옵소서.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팀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비록 16강에 진출하지 못했지만, 독일을 꺾어 국민에게 희열과 자신감을 선사했습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한 선수들을 위로해 주시고, 악성 댓글과 무분별한 비난에 상처받지 않도록 그들의 마음을 보호해 주시옵소서.
우리 국민들이 올림픽이나 월드컵등 큰 경기에만 관심을 기울이고 좋은 성적 내기를 바라는 요행 심리를 버리게 하여 주시며, 평소에 관심을 갖고 지원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체육 정책이 엘리트 중심에서 벗어나 생활 체육 중심으로 전환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무엇보다 ‘붉은 악마’라는 축구 대표팀 응원단의 이름이 변경되기를 원합니다. 축구 선수들의 노고가 악마를 칭송하고, 악마 장식품을 확산하는 문화로 변질되지 않게 막아 주시옵소서. 국민들의 생각을 바꾸어 주시고, 여론을 일으켜 건전하고 적합한 이름을 차게 하여 주시옵소서.
은혜의 하나님,
예배 장소를 제공하는 평택 뉴코아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평택 뉴코아가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게 하시고, 좋은 소문이 퍼져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이곳에서 일하는 분들이 보람과 경제적인 안정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스도를 향한 열망과 잃은 자를 향한 긍휼로 가득 찬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경배와찬양 : 494 물이 바다 덮음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