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w39_익어가는 곡식을 보며 감사합니다

읽으면 기도가 되오니, 되도록 마음을 실어 소리 내 읽어주세요.

기도문 듣기

사랑의 하나님,
추석 지난 들판은 어느새 누렇게 변했고, 티 없는 하늘은 파랗게 높아졌습니다. 익어가는 곡식의 향그런 냄새가 아침 공기에 스며 있습니다. 가을을 주신 주님께 감사하며 예배의 자리로 나왔습니다.

가을은 독서의 계절입니다. 맑고 푸른 하늘 아래서 무엇보다 하나님 말씀을 통독하는 시간을 갖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경을 통독하면서 저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섭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옵소서.

또한 가을은 기도의 계절입니다. 이른 아침 한적한 곳에서 기도하셨던 예수님처럼 장소를 정해서 홀로 기도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아픈 마음과 상처 입은 감정을 주님께 아뢰고 치유받는 시간을 갖게 하여 주시옵소서.

다시 맞이하는 계절, 가을에 말씀과 기도로 저희 영혼이 배부르게 하여 주시옵소서. 더불어 저희 가정과 직장, 그리고 이 나라에도 동일한 은총을 내려주시옵소서.

경배와찬양 : 417 또 하나의 열매를 바라시며

사랑의 하나님,
명절을 지나고 일상에 복귀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대부분 학교가 중간 고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학생에게 지혜를 주시고 시험에서 실수하지 않도록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시옵소서.

업무에 복귀하는 직장인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하루의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직장이 보람과 만족을 주는 장소가 되게 하시고, 사람과의 관계에서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감정을 보호해 주시옵소서.

자영업자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경기가 침체되고 경쟁이 심화되어 자영업자의 어려움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국가 경제가 성장하게 하시고 그들에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주셔어 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은혜를 주시옵소서.

과학이 발전해도 저희 내면에는 채워지지 않는 갈증이 있습니다. 또 생활이 편리해져도 인간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저희를 힘들게 합니다. 이것은 저희가 영혼을 가진 존재이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을 압니다.

하나님 말씀으로 저희 영혼을 채워 주시고, 하나님 사랑으로 다른 이를 바라볼 수 있도록 은혜 주시옵소서. 저희가 하나님의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그리스도의 영으로 충만케 하여 주시옵소서.

은혜의 하나님,
예배 장소를 제공하는 평택 뉴코아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평택 뉴코아가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게 하시고, 좋은 소문이 퍼져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수고한 이들에게 기쁨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스도를 향한 열망과 잃은 자를 향한 긍휼로 가득 찬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경배와찬양 : 229 내 감은 눈 안에

그리스도 중심의 설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