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w27_일년의 반을 보내고 남은 반을 시작합니다

읽으면 기도가 되오니, 되도록 마음을 실어 소리 내 읽어주세요.

은혜의 하나님,
이제 1년의 반을 보내고 새로운 반을 시작합니다. 앞선 반을 되돌아보는 지식을 주시고, 남은 반을 계획하는 지혜를 갖게 하여 주시옵소서. 몸과 마음이 피곤한 사람에게는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과 여유를 허락해 주시옵소서.

저희는 주님이 언제나 함께 하시고 늘 발걸음을 인도하신다는 사실을 압니다. 인생길에 깔린 숱한 어려움이 마음을 요동치게 해도 저희는 여전히 주님을 신뢰합니다. 거룩한 손으로 저희를 이끌어주시고, 소망의 빛을 비추셔서 어떻게 주님을 섬기며 나아가야 할지 알려주시옵소서.

사람들이 마음으로 예수님을 영접하고 하나님의 찬송하는 곳마다 권능의 손을 들어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가장 비천하고 낮은 사람들과 함께해 주시고, 자책감에 괴로워하는 사람에게 은혜를 주시옵소서. 고민하며 잠 못드는 사람에게 비전을 주시고, 막막하여 갈 길을 잃은 사람에게 소망을 주시옵소서.

주님만이 내 인생의 소망이며 주님만이 환난 속 길이었노라고 고백하는 인생이 되게 하여 주시옵서.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주님을 찬양하는 그리스도인이 되기 원합니다.

경배와찬양 : 234 나 약해 있을 때에도

우리나라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교회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어느 때보다 이단이 외형적으로 큰 성장을 이루고 사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모습을 봅니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은 정통교회가 번영주의를 가르치고, 도덕적 타락하며, 불의한 권력에 아부하는 등 악한 길을 갔기 때문입니다.

정통교회가 외형적으로 성장하면 하나님의 복을 받은 것이라고 가르쳤기 때문에 이단의 성장에 대해서 비판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교회 지도자들이 비도덕적인 행동을 해도 부분별하게 감쌌기 때문에 존경심을 잃었습니다. 불의한 권력에 아부했기 때문에 시대에 뒤쳐져 불만 세력이 되었습니다.

하나님, 이러한 위기의 시대에 교회가 바르게 대처하도록 인도해 주시옵소서. 이단과의 전쟁을 벌이지 말고 자신의 불의함과 전쟁을 벌이게 하여 주시옵소서. 사회와 불화하지 말고 자신의 어리석음을 철저히 회개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공하지 못할 것을 두려워하기보다 진리를 전하지 못하는 것을 두려워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장하지 못하는 것을 부끄러워하기보다 불의와 타협한 것을 부끄러워하게하여 주시옵소서. 자신의 죄를 깨달을 깨달을 때 언제나 예수님을 더 깊이 만나게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난민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제주도에 체류 중인 예멘 난민들에 관한 난민인정심사가 진행 중입니다. 다른 나라에서는 정권이 바뀔 정도로 큰 이슈가 되었던 문제지만, 그동안 저희는 방관하고 고심하지 않았습니다.

고국을 떠나 다른 나라에서 살려는 결정을 내리기까지 그들의 마음이 얼마나 괴로웠을지 생각해 봅니다. 또 입장이 바뀌었을 때 어떤 마음일지 생각해 봅니다. 관련 기관이 법과 절차에 따라서 바르게 판단하게 하시되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결정을 내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은혜의 하나님,
예배 장소를 제공하는 평택 뉴코아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평택 뉴코아가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게 하시고, 좋은 소문이 퍼져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이곳에서 일하는 분들이 보람과 경제적인 안정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스도를 향한 열망과 잃은 자를 향한 긍휼로 가득 찬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경배와찬양 : 494 물이 바다 덮음같이

그리스도 중심의 설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