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w24_저희들 마음에 주님의 생명이 흐릅니다

읽으면 기도가 되오니, 되도록 마음을 실어 소리 내 읽어주세요.

은혜의 하나님,
신록 우거진 계곡 밑으로 흐르는 물처럼 저희들 마음에 주님의 생명이 흐릅니다. 햇빛 쏟아지는 밭에서 빨갛게 익어가는 토마토처럼 주님의 은혜가 저희들 영혼에서 자라납니다. 예배를 통해서 은혜 가운데 주님의 은혜 가운데 거하기를 원합니다.

여름이 시작되는 유월에는 말씀을 묵상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분주한 일상 속에서도 시간을 낼 수 있도록 마음을 이끌어 주시옵소서. 이른 아침 잠자리에서, 출근길 지하철 속에서, 식사 후 휴식 시간에, 오후의 벤치에서 주님을 생각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선하신 주님!
고통과 괴로움에 신음하고 근심 걱정에 잠 못 이루는 때에도, 시대가 악하고 우리의 마음이 슬플 때에도, 우리의 기쁨은 마르지 않는 샘물처럼 솟아납니다. 주님은 언제나 우리에게 선을 베풀기 원하는 분이라는 사실을 알기 때문입니다. 온 세상 그 어디에도 미치지 않는 곳이 없는 주님의 선하심과 신실하심이 우리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주님은 모든 인생의 피난처입니다. 벅찬 문제로 고민할 때마다 주님께로 달려갑니다. 주님은 지친 사람의 안식처입니다. 힘들고 지칠 때마다 주님의 품으로 나아갑니다. 주님은 흔들리는 세상의 반석이십니다. 불확실한 세상에서 변하지 않는 주님을 바라보며 평안을 얻습니다.

저희는 늘 불안한 현실과 알 수 없는 미래로 인해 고민합니다. 그러나 언제나 함께 하시고, 각자가 처해 있는 상황을 살펴주시는 주님을 신뢰합니다. 고민하는 과정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를 더욱 닮아간다는 사실을 압니다. 저희를 그리스도의 형상으로 변화시켜 주시옵소서.

경배와찬양 :

우리나라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북미 정상 회담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북한과 미국이 공동선언문에 서명한 대로 전쟁의 길에서 벗어나 화해와 협력의 길로 나아갈 수 일도록 인도해 주시옵소서.

먼저 북한이 약속한 일정에 따라서 비핵화를 진행하게 하시고, 미국도 북한의 행동에 맞추어 경제 제재를 완화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오해와 갈등을 우리 나라가 중재할 수 있도록 지혜를 주시며, 중국과 일본이 방해하지 못하도록 제어해 주시옵소서.

각 지방 정부의 일꾼을 뽑는 6월 13일 전국 동시 지방 선거를 무사히 마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후보자 모두에게 주님의 격려와 위로가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당선자에게는 국민을 잘 섬길 수 있도록 솔로몬의 지혜를 주시고, 낙선자에게는 용기와 위로를 겸하여 내려주시옵소서.

경제 안정과 성장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특히 어려움에 처한 영세 자영업자, 중소 기업 근로자, 취업 준비자들에게 필요한 도움이 주어지기를 기도합니다. 우리 나라의 모순된 경제 구조를 수정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가 곳곳에서 나타나게 하시고, 그들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해 주시옵소서.

은혜의 하나님,
예배 장소를 제공하는 평택 뉴코아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평택 뉴코아가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게 하시고, 좋은 소문이 퍼져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이곳에서 일하는 분들이 보람과 경제적인 안정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스도를 향한 열망과 잃은 자를 향한 긍휼로 가득 찬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경배와찬양 : 480 나 주님의 기쁨되기

그리스도 중심의 설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