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27_지식이 아니라 생명이 필요합니다

Contents

갈라디아서 4:1~31
2017년 11월 27일 주일 설교

설교 듣기

[핵심 구절]

갈 4:6. 너희가 아들인고로 하나님이 그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사 아바 아버지라 부르게 하셨느니라

[한줄 요약]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그리스도의 생명을 받아살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요]

두란노에서 출판된 ‘제자입니까?’라는 책으로 우리 나라에도 큰 영향을 끼친 아르헨티나의 목회자 후안 까를로스 오르티즈 목사님이라는 분이 있습니다. 그분이 기독교의 핵심적인 내용을 매우 쉬운 말로 설명하셨는데, 제 기억에 남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만약에 당신이 죽어서 천국문 앞에 섰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그러면 천국문 열쇠를 가진 베드로가 당신에게 어떤 질문을 할까요?
성경 시험, 교리 문제 등 어떤 것을 물을까요? 오르티즈 목사님은 이렇게 말합니다. 문제를 내지 않고 청진기를 가져와서 가슴에 대 보고 너는 심장이 뛰고 있구나 그렇다면 천국에 들어가라라고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언제나 기억해야 할 핵심이 바로 이것입니다. 예배하고 기도하고 성경을 공부하는 이유 그것은 우리 내면에 그리스도의 심장이 뛰도록 하려는데 있다는 점말입니다.

1. 1~7 : 지식이 아니라 생명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기독교적인 지식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을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2. 8~20 : 다시 종이 되지 말라

율법을 지키는 것은 다시 종으로 돌아가겠다는 의미입니다.

3. 21~31 : 아브라함의 예

아브라함은 율법을 지키지 않았지만,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습니다. 자신의 삶을 통해서 그것을 체험하기도 했는데, 이스마엘과 이삭의 예를 통해서 그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결론]

내가 예수님의 생명을 갖고 살아가고 있는지 점검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